Copy
성적소수문화인권연대 연분홍치마 뉴스레터 2호  |  2016.06.24.
뉴스레터 브라우저에서 보기

뉴스레터로 만나는 연분홍치마 소식

두번째 찾아뵙는 뉴스레터입니다. 
연분홍치마의 활동과 작품 그리고 손쉽게 후원인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홈페이지가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곧 찾아뵐께요! ^^

옥탑방 이야기

연분홍치마 활동가가 보내는 편지

옥탑방의 어느하루

정기회의가 있는 화요일이다. 약속시간인 2시를 훌쩍 넘겨 시계는 20분이 다 되어간다.
마루 식탁에 노트북을 펴고 기다리던 병권이 소리친다.
“회의 시작해유~”
작업방에 있던 영희가 나와 건너방으로 종종거리며 가며 말한다.
“나 이거 프린트만 하고!!!!”
그 때 규리가 현관문을 열고 부스럭 거리며 들어온다.
“아이스크림 먹을 사람??”
검정 봉다리에서 아이스크림 두어개를 꺼내고 냉동실에 넣으며 작게 말한다.
“어.. 지난번에 사 둔 아이스크림이 아직 남아있었네…”
일란이 기지개를 펴면서 편집방에서 나와 냉장고를 열어 콩물을 꺼낸다. 콩국수를 해먹으려고 사다 놓은 것인데,
그냥 일란의 간식으로 일주일만에 2L쯤 사라진 것 같다. 어쨌든 콩물을 한가득 따르며 규리 옆자리에 앉는다.
“일란, 편집 잘 되가?”
“아니.. 근데 월말에는 끝낼 수 있을 것 같아. 아, 이 허언증…”
테이블에 모여 앉아있던 사람들이 크게 웃는다.
후원회원 명단과 통장정리를 하고 있던 혁상이 방에서 외친다.
“어.. 우리 통장에 3만원 밖에 없네!”
테이블에 앉아서 병권, 규리, 일란과 노닥이던 나는 흠칫 놀란다. cms후원회비 들어오려면 멀었는데…
뭔가 골몰하고 있던 영희가 소리친다.
“혁상! 프린트가 안되는데?!!!”

어쩌고 저쩌고 2시 반이 되어야 다들 테이블로 모인다. 
5월 14일 아이다호 캠페인 이야기, <굳바이 히어로>(가제) 소식, <두개의 문2>(가제)소식, <플레이온_Play On>소식과 생활나눔이 섞여서 나온다.

5월의, 어느 뜨겁던 화요일 오후.
글 _ 넝쿨

여름 맞이 대청소! 그 후일담

활동보고 1.

연분홍치마 사무실 대청소를 했어요!
봄맞이 대청소를 하자고 했던 4월이 지나 5월! 드디어 대청소를 하게 된 연분홍치마! 사무실 곳곳을 함께 정리하며 새내기인 저는 12년 동안 연분홍치마가 활동한 궤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연분홍치마의 첫 다큐멘터리였던 마마상의 포스터부터 시작해서 종로의 기적, 레즈비언 정치도전기, 3XFTM, 두개의 문, 노라노까지! 그리고 연분홍치마가 함께 연대했던 집회나 행사의 각종 팜플렛을 만나며 연분홍치마 활동가들은 지난날 추억에 잠기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이젠 조금 더 쾌적한 사무실 공간 속에서 촬영도 열심히, 편집도 열심히, 활동도 열심히 하는 연분홍치마가 되기로 마음먹은 하루가 되었다지요. ^_^
 
글_규리

사진 : 대청소로 기분이 좋아 보이는 쿠로 연아 만식이! 

소중한 연대로 채운 시원한 변화의 바람을 시청 광장에서 함께 맞이하다

활동보고 2. _ 2016년 서울 퀴어퍼레이드 참여기

올해 성적소수문화인권연대 연분홍치마는 그동안 다큐멘터리 촬영이나 인권침해감시단 활동으로 행진 참여를 아쉬워했던 것과는 다르게 처음으로 부스를 차렸습니다. 준비하는게 영 신통치 않았는지 문화연대 유아언니가 너무나도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손으로 한 땀 한 땀 여섯색깔 무지개 버튼을 담아 ‘SHOW YOUR PRIDE’ 버튼을 270개나 만들어주었고 용산, 쌍차, 강정, 한진 등 저항과 투쟁의 현장에서 작품으로 연대하는 이윤엽 작가님과 만나 ‘자유다’라는 목판화를 30점이나 조직해주었습니 다. 특히 성소수자 문화 무지개가 가지는 의미와 다양한 성정체성의 사람들이 평화롭게 함께 어울려사는 모습을 담은 목판화는 성소수자들에게도 남다른 의미로 다가왔습니다.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 캠페인

활동보고 3.

지난 5월 14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계단에서는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주최로 2016년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 (International Day of Against Homophobia, Transphobia & Biphobia : IDAHOT) 기념 '혐오에 저항하라! 평등을 노래하라! 무지개를 펼쳐라! - 지금, 여기, 당신으로터' 플래시 몹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연분홍치마는 이번 플래시몹을 <망원동 인공위성> 김형주 감독과 기획하고 함께 촬영했습니다. 감동으로 물들인 그날의 모습을 담은 영상입니다. 성소수자를 비롯한 여성, 장애, 이주민에 대한 혐오 선동을 반대하고 평등의 노래가 더욱 크게 울려퍼질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2016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 날 플래시 몹 캠페인 영상

짧은 소식들 

 

첫번째
<플레이온> 변규리 감독이 
(재)방송콘텐츠진흥재단에서 주관하는 2016년 신진다큐멘터리 제작자 워크샵 <영디렉터 스쿨> 공모전에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플레이온>은 자신의 삶을 전하고 투쟁을 나누며 더 나은 세상을 꿈꾸는 SK브로드밴드 비정규직 노동자 DJ들의 라디오 다큐멘터리입니다.

두번째
PRE-PRODUCTION (다큐 제작을 위한 기획 촬영) 으로 장병권 활동가가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성소수자 부모모임의 제주 모임에 함께했습니다. 

세번째
용산 참사 당시 구속된 철거민들의 이야기를 다룬 <두개의 문 2>(가제)와 쌍용차 해고 노동자인 아버지를 보며 세상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깨닫는 중학생 소년의 모습을 담은 <굳바이 히어로>(가제)가 1차 가편집본을 마쳤습니다. 보다 완성된 모습으로 곧 찾아뵙겠습니다. 더욱 힘내라고 김일란, 이혁상 그리고 한영희 감독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내주세요!

네번째
6월 11일 열린 성소수자 자긍심 행진인 서울 퀴어퍼레이드를 맞이하여 연분홍치마 소개와 작품들 그리고 정기 후원 신청을 담은 리플렛과 넝쿨, 규리 그리고 병권의 명함을 만들었습니다. 후원인 분들의 후원금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욱 분주하게 활동하겠습니다. 

다섯번째
이혁상 활동가가 3주간의 쉼을 보내고 건강한 모습으로 활동을 시작합니다. 응원해 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그동안 내규 등으로 마련하지 않았던 활동가들의 휴가, 쉼을 정착시키기로 했습니다. 활동가들의 활력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연분홍치마가 되겠습니다.

시원한 후원 소식
- ​사무실에 에어컨이 생겼습니다. 여름이면 찜질방을 방불케하는 사무실에 후원인 앙앙님의 도움으로 에어컨이 생겼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먹거리를 후원해 주신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구에 계신 후원인 형직님이 쌀을, 제주도에서 김하나님이 감귤한과를 '노동자뉴스제작단'에서 활동하는 유명희 감독님이 밀양에서 만든 사과말랭이를 보내주셨어요. 활동가들의 점심과 저녁이 풍족해졌습니다!

이윤엽 작가의 목판화 <자유다!>를 판매합니다. 

그림으로 만나는 자긍심과 자유 




용산, 쌍차, 강정, 한진 등 저항과 투쟁의 현장에서 작품으로 연대하는 이윤엽 작가님의 목판화 '자유다'를 판매합니다. 연분홍치마를 후원하고 성소수자 자긍심 행진인 퀴어퍼레이드를 맞이하여 30점 한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성소수자 문화와 무지개가 가지는 의미와 다양한 성정체성의 사람들이 평화롭게 함께 어울려사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현재 목판화는 18, 19, 21, 23, 26, 27, 28번이 남아있습니다. 판매 금액은 50,000원이며 구입을 희망하는 분은 ypinks@gmail.com으로 이름, 연락처, 희망 작품 번호 그리고 주소를 적어 보내주시면 답메일을 통해 입금 계좌 등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
유투브 채널
성적소수문화인권연대 연분홍치마 뉴스레터
Solidarity for Sexual Minor Cultures & Human Rights : pinks _ Newsletters

전화, 팩스  |  02_337_6541
이메일  |  ypinkg@gmail.com
홈페이지 | pinks.or.kr 
 






This email was sent to <<Email Address>>
why did I get this?    unsubscribe from this list    update subscription preferences
연분홍치마 · 5floor, Mangwon-ro 7, 31-14 · Mapo-gu · Seoul, 11 03964 · South Korea

Email Marketing Powered by MailChimp